성공 확언 필사 100일 프로젝트(KELLY CHOI)

6. 10년 뒤 '부'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나쁜습관/좋은습관

Quick review 2021. 9. 8. 01: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Quick review의 웰씽킹 서포터즈 여섯번째 미션입니다.

지난 번에 10년 뒤 내가 이루어낼 부를 시각화했기 때문에, 이제 시각화를 달성하기 위한 액션플랜 시간입니다!!

 

 

 

2021.08.30 - [성공 확언 필사 100일 프로젝트(KELLY CHOI)] - 5. 10년 뒤 내가 이루어낸 부를 시각화하기

 

5. 10년 뒤 내가 이루어낸 부를 시각화하기

안녕하세요, Quick review의 켈리 서포터즈 다섯번째 미션입니다. 현재 자신의 재정상태를 현실적으로 체크하고, 10년 뒤 내가 원하는 재정 상태를 시각화해보는 시간입니다. 현재 자신의 재정상태

lovelyandchic.tistory.com

 

 

 

 

 

그래서 부자가 되기 위한 좋은 습관, 나쁜 습관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제가 작성한 것은 아니지만 보는 순간 너무 찔렸던 것이 있습니다.

 매일 커피 사먹기!!

 

'나는 스벅에서 사먹는게 아니니까 괜찮아~' 라며 저렴한 커피를 사먹지만 결국 하루에 2잔 이상 사먹으니 그 가격이 그가격이지요...

 

그래서 얼른 쿠팡에서 커피를 박스로 주문했습니다. 안마실수는 없고.. (안마시면 힘이 없어요...)

tmi지만 꿀벌도 카페인 섭취 후 꿀을 더 열심히 모았다는 기사를 봤습니다.

어쨌든 봉지커피는 싫지만 절약하고 싶은 분은 병커피 박스로 사서 하나씩 들고 외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루카스나인 더블샷은 진짜 1년 넘게 먹고 있네요. 강추합니다. ^^

 

 

그리고 예전에는 이벤트 당첨된 기프티콘을 무조건 팔았는데, 이제는 기프티콘을 직접 쓰면서 나름 유흥을 즐기고 있습니다. 어차피 팔아도 정가보다 싸게 팔아야 하는데, 차라리 내가 쓰면 어떨까 하며 생각을 바꾸어 보았지요.

혼자 있는 시간에도 나에게 좋은 것을 무료로 줄 수 있으니 너무 좋았습니다!! 

하루는 스벅, 하루는 투썸플레이스, 하루는 영화관람~ 참 좋죠?!

 

 

 

 

728x90

 

 

좋은 습관에서도 보고 충격을 먹은 것이 있습니다. 

한달 지출 100만원 이하 + 50만원씩 저축하기

 

 

부동산 투자후 이제 정말 저축할 돈이 없다며 아무 생각이 없던 저에게 다시 자극을 주시네요!

버는 것 보다 쓰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사고싶은 물건은 바로 구매하기 보다 장바구니나 위시리스트에 담아두고, 일주일 뒤에 다시 쳐다봤을 때 마음이 달라지는 일을 경험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중고시장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사자마자 감가상각 되는 것에 굳이 새 제품을 살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다른 수입 루트도 더 연구해 보겠습니다! 

더 좋은 절약 꿀팁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

 

 

 

 

 

 

나쁜습관_버리기_좋은습관_담기.pdf
0.02MB

 

필요하신 분은 다운받아서 습관을 다시 한번 바로 잡고, 재정비를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