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확언 필사 100일 프로젝트(KELLY CHOI)

성공 확언 필사 100일 프로젝트-DAY 92 관계속에서 나를 보호하는 법 3가지, 유은정

Quick review 2021. 11. 5. 08: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Quick review의 성공확언필사 day 92입니다 :)
오늘의 명언은 정신과의사이자 심리상담가 유은정 원장님 전해 드립니다.

 

"내가 예민한게 아니라 네가 너무한거야"

 

 

정신과 상담을 하러 온 환자들의 대부분은 인간관계의 문제로 찾아온다고 합니다.

특히 프레너미(frenemy) = 친구( friend)+적(enemy)가 문제라고 합니다^^;;;

 

 

 

728x90

[관계속에서 나를 보호하는 법 3가지]

1. 심리적 거리두기

사회적 거리두기처럼 심리적 거리두기.

저도 갑자기 사람들이 보기 싫어질 때가 있었는데요.

그때는 정중하게 만남을 피하고 자체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심리적 거리두기를 하였습니다.

실제로 효과가 꽤 큽니다. 싫은데 억지로 보면 나중에 더 큰 화를 불러일으킵니다..

 

유은정 원장님은 "그에게 잘 보이고 싶은 것인가? 아니면 그와 잘 지내고 싶은 것인가? "를 꼭 스스로에게 질문해보라고 하십니다. 

 

 

2. 거절의사 제대로 표현하기

담담하게, 단순하게 거절해야 합니다. 

'나를 싫어하면 어떡하지, 거절하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라고 고민하지 말고,

"조금 더 생각해보고 말씀드릴게요."

"죄송하지만 그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라고 거절의사를 밝히세요 :)

 

지금 거절하지 않으면 나중에 돌이킬 수 없습니다.

 

 

3. 내가 아닌 것 멈추기

잘 보이기 위한 yes가 아니라 no를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속마음과 상반되는 위선적인 표현은 멈추어야 합니다. 

 

 

 

 

 

 

 

1. 나는 내 의견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2. 나는 내 의견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3. 나는 내 의견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4. 나는 내 의견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5. 나는 내 의견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6. 나는 내 의견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7. 나는 내 의견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8. 나는 내 의견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9. 나는 내 의견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10. 나는 내 의견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멋진 어른이 되려면 나는 잘 못하겠습니다 하는 단호함,

나는 당신과 생각이 다릅니다 하는 냉정함, 

오늘은 내가 반드시 이렇게 얘기하겠다라는 결단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보다 더 중요한 것은 감정적+심리적 거리두기 입니다.

인간은 서로 입장과 생각이 다르니까 어쩔 수 없는 것이지요. 

 

 

 

더 담담해지고 단호해지길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